"교육선진화"
미래를 위한 가장 시급하게 요구되는 사회적 과제!
청소년들은 가정의 미래이자 사회의 미래 입니다.
그래서 그들의 현재 모습은 한 나라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상황을 반영 합니다.
청소년들은 자신의 능력과 미래에 대해선 낙관적이나 현재의 모습에 대해서는
불만을 토로 합니다.
아마도 현실에 대한 불만은 치열한 학습 경쟁에 있는듯 합니다.
청소년들은 초등학생때 부터 치열한 경쟁에 시달립니다.
요즘 청소년들은 자신의 고민을 하소연할 사람이 없다고 생각 합니다.
게다가 대체로 청소년들은 부모한테서 칭찬보다 질책을 받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청소년들의 평가부분에서는 부모의 평가와 학교의 평가가 완전히
다르다고 느낀다고 합니다.
즉 부모가 자식의 사정을 모른다는 것이라 생각 됩니다.
그래서 정보화 시대를 사는 우리가 가장 우선적으로 실현해야 할 과제는
정보적 환경을 이용하여, 교육적 사회욕구를 충족시키는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누구나 하고 싶은 공부와 자기개발의 비전의 방향을 제시하고
이끄는 것이 교육의 선진화 일 것 입니다.
탄생 스토리
1998년 5월 Nature 학술지에 실린 한 페이지 논문을 통해 시작 (Montgomery HE, Marshall R, Hemingway H, et al. Human gene for physical performance. Nature 1998; 393 : 221–2.)
영국 런던 병원에서 500명의 해병을 연구 대상으로 바벨을 들고 팔을 벌려 얼마나 오래 버티는지 실험 / 10주 후 특정 DNA 타입(지구력 유전자)을 가진 그룹이 극히 좋은 결과를 보여 결론은 특정 지구력 유전자를 가진 그룹은 매우 지구력이 강한 것으로 확정됨 / 여기서 임박사는 만약 강한 지구력을 가진 사람은 또한 학습 능력도 아주 우수함을 예측하고 1천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구력 유전자 분석과 성적을 비교한 결과 예상대로 지구력이 강한 유전자를 가질수록 좋은 성적을 가지는 것을 확인함 / 그 후 3가지 학습에 영향을 주는 유전자 검사를 추가하여 학습유전자 분석 시스템을 완성하였고 3가지 유전자는 집착(중독)/창의력(행동)/감정 유전자를 말함 / 1998년 이후 약 16만 명이 검사하고 6천명의 학생들이 관리를 받아 성적이 향상되었고 각 종 심리 테스트(MBTI 등)과 비교한 결과 80%의 일치도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됨.
지구력 유전자(ACE)의 학술적 원리 기능
간에서 만들어진 Angiotensinogen 이 renin 이라는 효소에 의해 Angiotensin ㅣ 으로 분해되고 Angiotensin l 은 ACE 효소에 의해 Angiotensin ll 로 만들어 지는데 이때 Angiotensin ll 가 혈압을 올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지구력 유전자의 DD타입이 II타입에 비해 ACE 효소량이 2배 정도 많아서 운동이나 일을 지속하는데 지장을 많이 주게 되는데 이러한 이유는 ACE 효소가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혈압을 높이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혈압이 높다는 것은 그 만큼 심장에 무리가 따른다는 것이고 피로도가 증가하게 됨을 의미한다.
집착, 창의력/행동 유전자(DRD2, 4)의 학술적 원리 기능
사람의 뇌 속에는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이 있는데 기쁨이나 흥분과 관련된 일 즉, 포옹, 키스, 칭찬, 승리 등의 즐겁거나 쾌감을 느낄 때 분비가 촉진된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뇌 속에 존재하는 도파민 수용체에 의해 도파민이 다시 흡수됨으로써 진정되고 가라앉게 된다. 그러나 만일 도파민 수용체의 4군데 부위에 유전자가 변이가 생기면 도파민 수용체가 원래의 기능을 잘 수행하지 못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뇌 안에 도파민이 정상보다 상대적으로 오래 머물게 되고 쾌감과 즐거움은 더 오래 지속되는 것이다. 이러한 느낌 때문에 자신이 선척적, 후천적으로 경험한 즐거운 경험을 향해 자제력을 상실한 채 빠져들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각 종 중독성향, 대범성, 엉뚱한 일, 자폐증, 과대망상증 등의 문제점이 발생하게 된다. Taq1 A, B Intron6 부위는 돌연변이에 의한 변이를 확인하는 것이며 DRD4는 반복되는 염기 서열이 몇 개인지를 보고 변이 여부를 결정하는데 대개 5개-7개 정도면 변이가 있다고 판단 한다.
감정 유전자(Serotonin Transporter)의 학술적 원리 기능
사람의 뇌 속에 존재하는 세로토닌은 슬픔을 느끼거나 충격적인 고통, 마음의 상처를 당했을 때 분비되는 호르몬 이다. 일반적인 경우 분비된 세로토닌은 잠시 시간이 흐르고 난 뒤 세로토닌 운반체와 결합하여 다시 흡수되므로 마음이 진정되고 안정을 찾게 되어 있다. 그러나 세로토닌 운반체와 잘 결합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상대적으로 정상인 보다 더 오랫동안 세로토닌이 뇌 안에 남아 있게 되므로 마음의 상태가 슬프거나 우울하거나 혹은 그런 기분을 견디게 어렵도록 하기 때문에 주위의 동료나 타인들과 마찰이나 시비가 일어나게 된다.
이것 저것 하다 보면 큰 비용이 소모됩니다. 유전자학습법는 아이를 위해 투자하고 있는 고액의 학원비와 과외비가 아깝지 않게 잘 쓰고 있다고 느끼게 해줄 수 있어 경제적 손실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